•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민은 호주인이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15일 호주 일간지 시드니모닝헤럴드는 전 세계 부의 흐름을 추적한 크레이트스위스 은행의 보고서를 인용해 "호주 성인의 부 수준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22만 5,000달러(약 2억 4,000만 원)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호주의 경우 가구당 평균 부동산 보유 가격이 31만 9,700만 달러(약 3억 4,000만 원)으로 조사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호주의 경우 부동산 자산이 전체 보유 자산의 60%에 달하는 등 노르웨이 다음으로 재산의 부동산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2위에 오른 국가는 벨기에(17만 3,000달러)였으며,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이 11만달러 안팎으로 그 뒤를 이었다. 
    시드니 모닝 헤럴드는 "최근 빠르게 진행된 호주의 부동산 가격 상승이 이런 결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데이비드 맥도날드 크레디스트스위스 수석 투자전략가는 "이번 조사에서 호주는 놀랄만한 성과를 보였다. 호주는 전 세계적으로 부뿐만 아니라 부의 분배라는 측면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가장 부유한 국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가장 부유한 국민, 부럽다" "가장 부유한 국민, 와 억대라니" "가장 부유한 국민, 평균 자산이 저렇게 높다니" "가장 부유한 국민, 우리나라는 몇위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호주 관광청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