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정은이 사라진 뒤 北국방위원회의 대남비방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사진: 조선중앙TV 보도화면 캡쳐]
    ▲ 김정은이 사라진 뒤 北국방위원회의 대남비방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사진: 조선중앙TV 보도화면 캡쳐]

    김정은이 한 달 가까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온갖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북한 권력기구들의 대남비방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2일, 정책국 대변인의 입을 빌어 박근혜 대통령을 ‘미친 개’ ‘정신병자’ ‘특등 대결광’이라고 맹비난하며, "짧은 혀때문에 긴 목이 날아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협박을 하기도 했다.

    북한 국방위원회가 이처럼 박근혜 대통령을 가리켜 막말을 쏟아낸 것은 지난 9월 30일, 국무회의에서 박 대통령이 북핵 문제와 북한 인권문제가 ‘대북정책의 핵심 어젠다’라고 말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박근혜 대통령이 말한 대북정책을 두고 “실지로는 우리의 존엄 높은 사회주의 제도를 압살하기 위한 동족대결정책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거리낌 없이 늘어놓은 셈”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특히 ‘인권’ 문제를 거론한 데 대해 예민하게 반응했다.

    “박근혜는 우리 인권 문제가 저들이 추구하는 통일의 주요 목표라고 공언하는 것으로 괴뢰 당국이 말버릇처럼 줴치는 ‘통일’이 결국은 우리 체제를 붕괴시키는 데 있다는 것을 숨기지 않았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박근혜 대통령이 제시한 ‘통일 핵심 아젠다’를 가리켜 미국의 ‘대북 인권소동’에 가세한 것이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국제 사회와의 협력 속에 북 인권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박근혜의 독설은 우리에 대한 흡수통일 야망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는 공공연한 선포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가 북한인권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한 것을 놓고도 “인권문제를 정치적 흉계에 도용하는 것 그 자체가 인권에 대한 가장 난폭한 유린”이라고 억지를 부렸다.

    김정은 정권의 박근혜 대통령과 한국 정부 비난은 유엔 총회를 전후로 점점 더 강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국방위원회는 지난 9월 27일에도 박근혜 대통령이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통일구상’을 거듭 천명한 뒤, ‘정책국 대변인 담화’라며 막말을 해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