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객 평소보다 35% 증가 예상 “중국어 가능한 직원, 인기 상품 전면 배치”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10월 1일~7일)과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중국 관광객의 방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화장품 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국경절 기간 동안 지난해 보다 35% 이상 증가한 16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침체된 시장에 더욱 활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동대문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로드숍은 중국 관광객 맞이에 한창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측은 “많은 중국 고객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사전에 직원들에게 양해를 구해 휴무를 늦추고, 더 많은 고객이 올 경우를 대비해 지원 인력을 준비해뒀다. 관광상권에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뷰티 컨설턴트를 추가 투입해 외국인 접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샤와 어퓨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 측도 “국경절을 전후해 명동, 동대문 등 주요 매장에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을 증원 배치하고 비비크림, 스네일크림 등 인기 제품군은 별도의 중국어 설명서를 제작, 매장에 비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는 마스크팩과 더불어 스네일(달팽이 점액 추출물) 성분, 쿠션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국내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로드숍 화장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중국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



  •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로드숍 화장품>



  • ▲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니스프리의 시그니처 제품. 올 초 리뉴얼 이후 3월 첫째 주 주말 간 유동인구 및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은 명동 일부 매장에서 제품이 완판됐고, 리뉴얼 전 기준 2배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하고, 제주산 화산송이 캡슐이 각질제거를 도와 모공까지 케어하는 클레이 마스크. 중국 및 아시아 국가 현지를 비롯해 면세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특히 [화산송이]라는 다른 나라에는 없는 차별화된 성분이 구매에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 ▲ 에뛰드하우스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총 24종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 국내외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링 립스틱. 우수한 발색력이 특징이며 각질 부각 없이 입술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연출시켜 준다.

    [진주알 맑은 애니 쿠션 SPF50+/PA++]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쿠션 파운데이션. 진주층 미네랄 파우더와 미백 기능이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우수한 지속력으로 뭉침과 다크닝 현상을 최소화했다.


  • ▲ 한율

    [진액 스킨]
    여주쌀을 빨간 누룩으로 발효해 만든 한율 홍국발효진액™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촉촉하게 정돈해주는 쌀 진액 보습 스킨.

    [자운단 보습 진정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하면서 천송이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100% 천연 유래 자운단 성분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멀티 오일 밤이다.


  • ▲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70 크림 기획세트]
    청정 지역의 고농축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 함유돼 피부의 에너지를 강화시켜 주는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제품.  어두운 피부톤과 탄력 개선, 윤기 부여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른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경절 주력 제품인 기획세트는 대용량 샘플인 스킨 부스터(30)와 에멀전(30)이 함께 들어있다.


  • ▲ 미샤

    [24K 골드 스네일 크림] 
    중국에서의 스네일 성분 화장품 인기에 힘입어 좋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황금과 달팽이 성분을 같이 함유한 [24K 골드 스네일 크림] 등은 명동 매장에서 판매 수위를 다툴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미샤 비비크림]
    미샤의 대표 제품으로 원래 요우커들 사이의 인기 제품이었으나 지난 7월 중국 퍼스트레이디 펑리위안 여사가 방한 시 구매한 것이 알려지면서 판매고가 더욱 올라가고 있다고.


  • ▲ 에스쁘아

    [누드쿠션 SPF50+ PA+++]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패브릭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얇게 밀착 커버돼 촘촘하고 매끈한 극세사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 산호 파우더가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고 스팟 쉴드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커버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퓨어 래디언스 글로우라이저]
    수분 및 보습 성분을 60% 이상 함유한 젤 타입 수분 에센스가 즉각적인 보습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선사하며,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진주 추출물과 화이트 펄의 진주 캡슐이 피부를 환하게 연출해준다.

  •  ▲ 토니모리

    [인텐스 케어 스네일 하이드로겔 마스크]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인 [인텐스케어 스네일 크림]과 같은 라인의 겔마스크 제품으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돼 피부에 착 감기는 사용감과 풍부한 수분, 영양 공급으로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돌풍 포어 프레쉬 진동 클렌저]
    지난 7월 방한한 중국 퍼스트레이디 펑리위안 여사의 쇼핑 품목으로 알려지며, 중국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중국 관광객들이 매장과 본사로 계속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등 회사 측은 추가 주문 생산을 준비 중이라고.


  • ▲ 더샘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피부에 즉각적으로 산소를 공급해 피부를 정화시키는 클렌징 겸용 마스크로 브라이트닝, 피부 정화, 각질 및 노폐물 제거, 모공수축, 윤기 부여에 효과적이다. 세트 묶음으로 대량 구매가 많은 인기 제품이다.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틱]
    사용할 만큼 버튼을 클릭해 사용하는 고발색 멜팅 립스틱으로 립밤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림성, 틴트의 선명하고 오래 지속되는 발색 그리고 립글로스의 윤기 있는 마무리감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다.

  •  
    ▲ 투쿨포스쿨

    [에그 무스 팩]
    중국의 인기 여배우 장신위가 사용해 화제가 된 아이템. 달걀노른자의 난황 추출물, 달걀흰자의 난백 추출물이 함유돼 보습은 물론 미백의 효과까지 주는 무스 팩이다.

    [밀크 틴트]
    우유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텍스쳐의 밀크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연약한 입술을 윤기있고 부드럽게 감싸준다. 모이스처 랩핑 시스템의 로션 타입 틴트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 ▲ 홀리카 홀리카

    [프라임 유스 골드 캐비어 캡슐]
    오메가-3,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한 순도 100%의 최상급 캐비어 성분이 함유돼 주름 개선을 도와주고, 다양한 자연성분이 윤기와 탄력 등의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피그 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열어주고, 뽑아주고, 닫아주는 3단계 블랙 헤드 스페셜 케어 시스템. 순면 시트의 블랙헤드 전용 마스크로 모공을 청소하고, 스티커 형태의 코팩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한다. 마무리로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로 피부를 정돈해주면 깨끗한 코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러브즈뷰티 DB,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한율, 네이처리퍼블릭, 미샤, 에스쁘아, 토니모리, 더샘, 투쿨포스쿨, 홀리카 홀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