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체성과 헌법 부정하는 세력 결코 좌시 안할 것”
  •    



  • 애국보수단체가 통합진보당의 해산 촉구와 함께 국가보안법·대공수사 기능의 강화를 주장하고 나섰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재향군인회) 회원 10여명은 15일 헌법재판소 앞에서 ‘통합진보당 해산 심판 청구’와 ‘정당활동 정지 가처분신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재향군인회는 "재향군인회를 비롯한 호국보훈안보단체연합회 등은 지속적으로 통진당의 조속한 해산을 비롯해, 이석기 의원과 그 일당의 엄벌을 강력히 촉구해 왔다"며 "통진당 해산심판 결정을 통해 국가 정체성 확립과 국민의 혈세를 막고 반민주·반국가 활동 정당을 이 땅에서 영원히 발 못 붙이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향군인회는 기자회견을 통해 ▲통진당 해산 결정 ▲이석기 의원 중형처벌 ▲국가 대공수사 기능 강화 ▲종북·이적단체 해산을 위한 국가보안법 개정 등을 거듭 주장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헌법을 부정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언제 어떠한 투쟁도 불사할 것”이라고 종북세력 척결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11월 5일,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통진당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심판 건’과 ‘정당활동 정지 가처분 신청 건’을 헌재에 청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