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스파이크스 아시아 영스파이크스 컴피티션 내용 발표
  • ⓒ2013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 장면.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제공
    ▲ ⓒ2013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시상식 장면.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제공

     아시아 최고의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The 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도 젊은 광고인들과 학생들에게 재능 발휘의 기회를 제공한다. 각 나라별 참가자들은 JWT가 후원하는 통합 컴피티션(Integrated Competition)과 미디어 컴피티션(Media Competition), 올해 신설된 디지털 컴피티션(Digital Competition)에 참가할 수 있다. 한편, Y&R에서 후원하는 학생 공모전(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도 함께 진행된다.


    통합 컴피티션(Intergrated Competition), JWT 후원
    자선단체나 비영리기관이 정한 통합 캠페인을 제작하는 통합 컴피티션은 두 명으로 이루어진 한 팀이 심사위원 앞에서 직접 기획한 캠페인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JWT 아시아지역 대표 로 솅얀(Lo Sheung Yan)은 “아시아의 재능 많은 젊은 광고인들을 양성하기 위한 이 컴피티션을 계속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JWT는 올해 창립 150주년을 맞이해 광고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요 역할을 책임질 영스파이크스 참가자들의 개척정신이 우리의 역사, 유산과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 컴피티션(Media Competition)
    미디어 컴피티션에서는 28세 이하의 미디어 전문가 2명으로 구성된 한 팀이 48시간 동안 혁신적인 미디어 전략을 구상한다. 자선단체나 비영리기관이 주제를 선정하며 자선단체, 목적, 전략, 광고 타깃 등은 9월 23일 화요일에 발표된다.

    디지털 컴피티션(Digital Competition) *신설*
    올해 신설된 디지털 컴피티션은 통합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 초점을 두었다. 참가자들은 소셜 미디어를 플랫폼으로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으로 광고주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두 명이 한 팀을 이루며 어떻게 기술이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한 크리에이티브한 인사이트와 해결책, 설명을 제시해야 한다.

    학생 공모전(Student Creative Award for Print), Y&R 후원
    올해 학생 공모전에서는 본사가 홍콩에 있고 싱가포르에서 재오픈하는 자선단체인 소버린 예술재단(The Sovereign Art Foundation)가 주제를 제시했다. 참가하는 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인쇄 광고를 제작하고 우승자에게는 201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오는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개최되며, 참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canneslion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