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업체 12제품 평가, 1년간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실시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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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세 번째 평가 품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선정하고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외선차단제 시장 규모는 3980억원으로 전년 대비 5.65% 성장하고 있으나 여전히 소비자들은 자외선차단제 구매에 혼란이 많다.이번 평가 대상은 백화점과 화장품 브랜드숍에서 판매중인 10개 업체의 자외선차단제 12개 제품으로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사용 경험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평가 기간은 1년이며,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1개 제품에 대해 평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컨슈머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평가 요소는 자외선 차단, 물·땀에서의 지속력, 사용감, 세정 편리성, 백탁현상, 가격 등 6개 항목이다.자외선차단제 제품별 평가 결과는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및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된다.또한 자외선차단제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3만원/20명, 1만원권/30명) 지급한다.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전문가 구매가이드, 주의사항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며, 소비자들이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사진 = 한국소비자원,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