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제공
    ▲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제공


    4대 종단 지도자들이 재판부에 제출한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을 비롯한 내란음모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선처(善處)' 탄원서를 두고 보수단체들의 거센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반국가사범을 돕는 파렴치한 행동은 사탄의 망동", "수많은 호국 영령들을 모독하는 행위" 등의 거친 표현까지 사용하며 비판의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어 종교지도자들에 대한 파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국민행동본부(이하 국민행동)는 28일 성명을 통해 "내란음모 이석기에 대해 선처를 주장한 그들은 과연 국군포로나 북한인권에 대해 한마디라도 말한 적이 있느냐"며 "반국가사범을 돕는 파렴치한 행동은 사탄의 망동일 뿐"이라고 밝혔다.

    국민행동은 "이석기 집단을 선처해달라고 일부 종교지도자들이 재판부에 탄원했다니 이 무슨 해괴망측한 작태란 말이냐"며 "한마디로  이들은 스스로 반국가단체 내란음모 혐의자 이석기 하수인임을 자처하고 나선 꼴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이어 "이석기는 '북은 모든 게 애국적'이라고 말하고 한국을 북한 체제로 통일시키려는 대남 혁명론을 추종한 종북(從北)주의자"라며 "이런 반역자를 선처해 달라고 하는 것은 종교를 빙자한 종북세력을 옹호하고 대한민국을 파괴하는 데 앞장 서는 것과 같다"고 했다.

    국민행동은 "이석기는 이미  민혁당 간첩단 사건에 연루돼 실형이 확정됐다가 노무현 정부 시절 사면(赦免)을 받았다"며 "대한민국 법은 그를 선처한 바 있음에도 이석기는 반성은커녕 재차 대한민국 체제 전복을 획책했다"고 밝혔다.

    바른사회시민회의(이하 바른사회)도 이날 "반국가 이적세력은 '선처(善處)'의 대상이 아니라 격리의 대상"이란 논평을 통해 종교지도자들을 비판했다.

    바른사회는 "주체사상을 지도이념으로 삼고 혁명동지가와 적기가를 부르고 이적표현물을 소지하고 있는 자들이 선처의 대상인지 영원한 격리의 대상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이석기 의원 등에 대해 "국가체제를 뒤흔드는 엄청난 짓을 하고 1심에 유죄를 받고도 그는 죄를 뉘우치거나 반성하는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 회장 박세환)는 29일 종교지도자들을 겨냥, 주요일간지에 '이석기 선처 탄원에 호국영령들은 통곡한다'는 광고 성명을 게재했다.

    이들은 "종교 지도자들이 내란음모 범죄자에게 선처를 호소하는 탄원서를 낸 것은 국기를 뒤흔드는 무분별한 행동"이라며 "북한식 사회주의를 거부하고, 이 땅에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세우기 위해 피흘려 싸우다 돌아가신 수많은 호국 영령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했다.

    향군은 "종교적 차원의 선처는 반성하고 회개하는 자에게는 가능하나 이석기는 재판중에 반성은커녕 지금 이 시각에도 오매불망 사회주의 혁명을 꿈꾸고 있다"며 "결국 이석기를 풀어주고 제2의 RO혁명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한편, 향군은 이석기 의원 등에 대한 항소심 판결이 내려지는 내달 11일, 서울고등법원 앞에서 '이석기 내란음모' 기자회견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