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빚 2천억 탕감, 문재인 개입 의혹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연합뉴스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연합뉴스

    유병언 빚 2천억 탕감, 문재인 개입 의혹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내달 4일부터 열리는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에서 증인으로 채택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누리당이 "문재인 의원 등은 참여정부 시절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2,000억원의 빚을 탕감해준 의혹을 받고 있다"며 청문회 증인으로 신청했기 때문이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새누리당의 청문회 증인 채택 요구 명단에는 문재인 의원을 비롯해 참여정부 시절 비서관으로 활동했던 전해철 의원과 이호철 전 민정수석 등이 포함됐다. 

    유병언은 1997년 사업경영상 부도를 낸 후 참여정부 시절 2,000억원의 빚을 탕감 받아 법정관리에서 벗어났고, 경영권을 재차 소유할 수 있었다. 유병언이 빚을 탕감받고 경영권을 다시 획득한 배경에 참여정부 시절 비서실장을 지낸 문재인 의원 등의 권력 개입 의혹이 있다는 게 새누리당 측의 설명이다.

     유병언의 수행비서 출신 이청 씨는 최근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병언이 2008년 광우병 촛불시위를 주도한 수뇌부에 측근을 파견해 깊숙이 관여했다”고 주장했다.·그는 당시 유병언이 “유모차를 앞장세워라”라고 직접 지시하는 모습도 목격했다고 덧붙였다. 

      
    반면, 야당은 7.30 순천·곡성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정현 전 홍보수석을 시작으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유민봉 국정기획수석 등 청와대의 전·현직 인사들이 증인대에 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여야 간 대립을 두고 정치권 일각에선 새정치민주연합이 7.30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세월호 참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들자 새누리당이 유병언과 노무현 정부 간 유착관계 의혹을 제기하며 맞불을 놨다는 분석이 나온다. 

    국회에서의 증언과 감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청문회 출석요구일 7일 전까지는 해당 증인에게 출석 요구서를 보내야 한다. 따라서 여야는 늦어도 28일까지는 전체회의에서 증인을 의결해야 한다.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은 조만간 증인 채택을 위한 2차 협상에 나서 문재인 의원과 김기춘 비서실장에 대한 증인 채택 여부 놓고 막판 협상을 벌일 예정이다. 


    다급한 정장선, 네거티브 안 한다더니


  • 26일 평택 안중시장에서 유세를 진행한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안중시장 입구의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로 점심을 대신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평택고등학교 출신으로 지원 유세를 나온 김학용 의원,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유의동 후보.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 26일 평택 안중시장에서 유세를 진행한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안중시장 입구의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로 점심을 대신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평택고등학교 출신으로 지원 유세를 나온 김학용 의원,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유의동 후보.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7·30 재·보궐선거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단일화는 안 한다'던 지역에서 야합(野合)이 벌어지는 등 야권의 말바꾸기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특히 경기 평택을 재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정장선 후보가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던 방침을 바꾸고 비방전을 시작해 지역정가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정장선 후보는 24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새누리당 유의동 후보를 향해 "지역별 공약 55개 중 31개가 공재광 시장 후보가 냈던 공약과 일치한다"며 "정치 신인이 시장 후보 공약을 그대로 복사해서 쓰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유의동 후보는 "정장선 후보가 낸 공약 중 우리와 글자까지 똑같은 것은 누가 누구 것을 베낀 것이냐"고 물으며 "정장선 후보가 아직 예비후보였을 때 공약에 없던 공공산후조리원 공약은 혹시 내 것을 베낀 것이 아니냐"고 반박했다.

    이렇게 일단락된 줄 알았던 양측의 공방은 26일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의 정치공세로 인해 재점화되는 모습이었다.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26일 논평에서 "유의동 후보의 공약 55개 중 31개가 지난 6·4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공재광 평택시장의 공약과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회의원 후보가 시장의 공약을 낯뜨겁게 '복사'하는 것은 평택시민을 기만하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나아가 "(유의동 후보는) 이번 재선거는 '경험쌓기'에 만족하라"며 "남은 2년 동안 정치 신인답게 평택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라"는 훈수까지 뒀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조정용 부대변인은 27일 논평을 내고 "정장선 후보 측의 생트집이 점입가경"이라며 "같은 지역에서 두 달만에 치러지는 선거이므로 주민들의 불편과 민원사항이 대동소이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조정용 부대변인은 오히려 "Control-v(복사)의 종결자는 정장선 후보"라며 "2004년 11월 (정장선 후보가) 발의했던 '미군기지 이전 특별법'은 2주 전 정부가 제출했던 잘못된 띄어쓰기까지 그대로 복사했다"고 꼬집었다.

    정장선 후보는 24일 출연했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나, 정장선은 단 한 번도 네거티브를 한 적이 없다"고 밝혔었다. 또 해당 프로그램의 정리발언에서도 "상대방에 대해서 일체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재차 강조한 바 있다.

     

  • 26일 평택 안중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이인제 최고위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이 이 지역에 출마한 유의동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 26일 평택 안중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이인제 최고위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이 이 지역에 출마한 유의동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이 유의동 후보를 향해 네거티브 선거전을 시작하고, 심지어 "이번 재선거는 경험쌓기에 만족하라"는 훈수까지 둔 것은 어찌된 까닭일까.

    정치권의 관계자는 "단일화는 없다더니 말을 바꾸고 (새정치민주연합이 단일화를) 하는 것도 결국 선거가 불리하기 때문 아니냐"며 "정장선 후보가 추월당하는 기미가 역력하자 초조해진 나머지 결국 네거티브를 시작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경기 평택을은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의 관심이 쏠린 초접전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25~26일 사전투표율이 저조했다.

    2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평택을의 사전투표율은 5.75%를 기록, 재보선 15개 선거구의 평균 투표율(7.98%)을 크게 밑돌았다.

    이는 새정치민주연합 정장선 후보에게 불리한 흐름이라는 것이 지역 정가의 대체적인 분석이다. 최근 평택을 지역 여론조사에서 새누리당의 정당 지지율이 새정치민주연합에 비해 훨씬 높게 나오고 있는데다 적극 투표층인 고령층에서 높은 지지율을 얻고 있는 유의동 후보는 불리할 것이 없다.

    20~40대 유권자의 지지 응답을 바탕으로 여론조사에서 박빙의 리드를 하고 있던 정장선 후보의 입장에서는 막상 투표율이 낮게 나오면 그간의 지지율은 '허수'로 전락하고 만다. 이러한 초조함이 네거티브 선거에 나서게 된 배경으로 꼽힌다.

    유의동 캠프 관계자는 "정장선 후보 측이 불리하다고 느꼈는지 돌연 네거티브 선거전을 시작했다"며 "판단은 평택시민께 맡기고 우리는 남은 기간 정책으로 승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등병 목매 자살…軍 "A급 관심병사"


  • 지난달 GOP(일반전초) 총기사건이 발생한 동부전선 GOP 총기사건이 벌어졌던 22사단에서 이번에는 이등병이 목을 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는 등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육군의 관계자는 28일 "역내 화장실에서 신발끈으로 목을 멘 채 발견되어 인근 병원으로 후송했으나, 오후 5시 18분경 사망했다“며 ”현재 군 수사기관에서 정확한 사망경위와 원인을 조사 중에 있고 유서 등 메모나 이런 것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입대한 신 이병은 신병교육을 거쳐 이달 초 연대본부 직할부대인 전투지원중대로 전입했다.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됐던 신 이병은 현역복무 부적합 심의 대상자로 알려졌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입대 전에도 여러 차례 그런(자살시도한)전력이 있고 군에서 병사를 관리하기 위해 보직도 두차례나 바꿔줬다"고 말했다.

    신 이병은 최초 전투지원중대 4.2인치 박격포병으로 배치됐다가 자신이 원해서 취사병으로 보직 변경됐고, 이후 좌표 계산병으로 이동했다.

    한편, 22사단은 지난달 21일 임모 병장이 GOP에서 총기사건을 일으켜 5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한 바 있다. 


    이석기 감싼 종교지배자들을 규탄한다!

    내란혐의자 이석기 탄원한 종교지배자 규탄 기자회견 안내

    올인코리아  

    내란혐의자 이석기 탄원한 종교지배자 규탄 기자회견 안내
    시간 및 장소: 29일(화요일) 오전 11시 명동성당 정문 앞, 오후 1시 조계사 정문 앞
    주최: 종북좌익척결단, 국민의병단,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멸공산악회, 자유민주수호연합, 자생초 등

    이석기 선처를 탄원한 종교지배자들에 대한 규탄성명서

    내란음모 혐의자 이석기를 선처해달라고 탄원한 종교지배자들의 경솔함, 무지함, 무자비함을 
    규탄한다. 27일 천주교 염수정 추기경,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김영주 총무목사, 원불교 남궁성 교정원장, 천주교 김희중 광주대교구 대주교, 조계종 도법 결사본부장, 성공회 김근상 주교 등 4대 종단의 종교지배자들이 ‘이석기 내란음모 사건’의 항소심 재판부인 서울고법 형사9부(부장판사 이민걸)에 이석기 선처를 위한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한다. 특히 염수정 추기경은 내란음모 사건 피고인 가족들을 만난 뒤에 자필로 작성한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한다. 이런 종교계의 이석기 감싸기를 보면서, 우리 국민은 종교인의 자비를 보는 게 아니라 종교를 빙자한 좌익세력의 무자비한 국법파괴를 구경한다. 좌익반란혐의자에게 관대한 종교지배자들이 대한민국을 파괴하는 것 같다.

  •  정치적으로 이렇게 낭만적인 탄원서를 제출하게 된 것은 한국 종교계의 좌경화를 증거한다고 우리는 믿는다. 염수정 추기경은 “자비의 하느님은 죄인이 죽기를 바라지 않으시고 살아서 회개하기를 바란다. 이석기 의원 등이 화해와 통합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길 청한다”고 했고, 조계종 총무원장도 “전염이 두려워 나병 환자들에게 아무도 가까이 가지 않을 때 그들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 종교인의 사명이다. 도움을 요청하면 죄를 묻지 않고 구원을 위해 기도해주는 것이 종교인의 마음과 자세”라며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채널A 보도)고 한다. 내란음모 혐의자 이석기 의원 측에서 선고를 며칠 앞두고 선처해달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보내와서, 이에 종교지배자들이 자비심으로 동조했다는 보도도 있지만, 그들의 민의와 상식과 법치에 대적하는 듯한 행동에 대한 윤리적, 정치적, 사회적 책임은 피할 수 없다.

    우리는 이런 종교지배자들의 내란음모자 이석기에 대한 선처 탄원서의 정치적 낭만성과 지적 무식성에 경악과 개탄을 한다. 자비의 종교인 불교와 사랑의 종교인 천주교의 지배자들이 개인적으로는 내란음모 혐의자에 동정과 자비와 용서의 마음을 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정치사회적으로 그런 종교인의 자비심을 함부로 표출하는 것은 내란음모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선량한 국민들을 고려하지 않은 경솔하고 무자비한 악행일 수 있다. 불교의 자비와 기독교의 사랑은 개인적으로는 ‘무한한 자기희생적 사랑(unlimited self-sacrificial charity)’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모르지만, 집단 간이나 혹은 사회적으로는 언제나 ‘정의의 채’를 걸러서만이 그 자기희생적 사랑은 표출되어야 한다. 내란음모자의 무자비함을 간과한 자비나 용서는 월남 패망과 같은 대량인명살상의 원인이 된다.
  • 우리는, 대한민국이 월남과 같은 운명을 맞이하지 않기 위해서, 이석기 선처나 석방을 노리는 종교지배자들의 낭만적인 탄원서를 규탄한다. 우리는 이석기 같은 악당을 제압함으로써 진짜 순진무구한 7천만 동포들을 살리기 위한 공리주의에 근거해서 낭만적인 종교지배자들을 규탄한다. 내란음모자 이석기와 같은 악당을 너무 값싸게 용서하면, 선량한 국민들이 반역과 전란에 시달리는 응보를 받게 된다는 점을 불교나 천주교의 종교지배자들이 모릴 리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석기 석방이나 선처를 탄원했다면, 그것은 종교지배자들의 무지 때문이 아니라 고의성 때문일 것이다. 종교지배자들은 통진당 해산을 막기 위해서 이석기 선처를 탄원했는가? ‘이석기에게 관대하면, 선량한 국민을 학대한다’는 이 세상 정치의 기초상식도 모르는 종교지배자들은 성숙한 국민들을 계도할 윤리적, 지적, 영적 자격이 없을 것이다.

    지금 이석기와 같은 내란혐의자를 선처하면, 그가 속한 통합진보당을 어떻게 해체하여, 선량한 국민을 친북좌익반란세력으로부터 어떻게 보호할 수 있단 말인가? 이석기 일당을 보호하면, 선량한 국민들이 보호받지 못한다는 이 세상의 비극적이지만 실존적인 곤경을 모르면서, 무슨 망상적 군중미혹을 종교의 이름으로 이 종교지배자들이 자행한단 말인가? 북한 김일성 세습독재집단에 무한히 관대함으로써 북한동포들에게 무자비한 통진당의 존속을 염수정 추기경과 자승 총무원장과 김영주 총무목사와 김근상 주교 등 종교지배자들이 바라는가? 분단국가에서 잘못된 자비나 용서가 낳을 정치사회적 병리증상에 대해 그렇게도 종교지배자들은 무지한가? 아니면 이석기의 내란음모를 알면서도, 좌익세력에 우호적인 종교지배자들이 대한민국을 월남처럼 만들기 위해서 일부러 모른 척 하는가?

    이석기 선처를 탄원한 종교지배자들은 자신들의 무지함과 낭만성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탄원을 취소하길 우리는 바란다. 내란혐의자 이석기에 관대한 종교지도자는 선량한 국민들에게도 그렇게 관대한가? 미국산 쇠고기에 광우병이 있다고 조계종 총무원은 얼마나 혹독하게 이명박 대통령 타도에 나섰던가? 조계종 총무원이 작은 허물이 있는 승려들에게 얼마나 무자비한 징계(승적박탈)를 해댔는데, 내란혐의자 이석기를 선처하라고 강요하는가? 정의구현사제단에 의해 고통받은 김현희에게 추기경이 사과한 적이 있는가? 우익의 선한 비판자나 무고한 피해자를 용납하지 않으면서, 좌익의 내란혐의자를 용서해달라는 종교지배자들의 좌편향성과 무자비함에 경악한다. 염수정 추기경과 자승 총무원장 이석기 선처를 촉구한 탄원서를 당장 취소하라! 종교인들이 앞장서서 대한민국을 월남화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

    2014년 7월 28일
    종북좌익척결단, 국민의병단,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멸공산악회, 자유민주수호연합, 자생초 등 

     


종교인들의 '이석기 온정론'에 반대한다
 
  "전염이 두려워 나병 환자에게 아무도 가까이 가지 않을 때, 
그들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 종교인의 사명..." 
이석기 등 7명에게 ‘화해와 통합에 기여할 기회를 달라’는 탄원서의 한 대목이다. 
탄원서 서명자는 4대 종단 수장들. 종교인들은 그렇게 말할 수 있다. 
종교는 세속적 견해들과는 전혀 다른 기준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속의 견해 역시 종교의 견해와는 전혀 다른 기준을 설정할 수 있고, 
그것에 입각해서 종교인들의 견해에 당당히 반대할 수 있다. 
세속적인 견해에는 이석기를 옹호하는 것과, 

  • 그를 배척하는 것의 두 가지로 첨예하게 갈라져 있다. 
    본란(本欄)은 이석기를 배척하는 입장에서 
    4대 종단 수장들의 온정주의에 정면으로 반대한다.
  •  
     공소장에 의하면 이석기와 그의 RO는
    대한민국 헌법가치와는 양립할 수 없는 
    ‘전복’ 활동을 한 것으로 돼 있다. 
    세계 그 어떤 선진민주국가도 ‘전복’ 활동을 
    엄하게 처벌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관용하는 사례는 없다.
     
     선진민주국가를 운영하는 데는 보수와 진보가 다 필요하다. 
    그러나 그 보수와 진보는 자유민주 정체(政體)에 충성선서를 하는 보수, 진보라야만 한다.
    따라서 그 충성선서를 하기를 거부하는 종북(從北) 집단에는
     '용납 가능한 진보'의 자격을 인정할 수도 없고, 
    자유민주 국가의 멤버십을 줄 수도 없다. 
     
     이석기 류가 과연 '용납 가능한 진보'인지, 
    아니면 용납 불가한 전체주의 분자인지를, 
    항소심과 대법원은 조만간 판정 지을 것이다. 
    후자라면 거기엔 온정주의가 아닌 엄중한 처벌이 있어야 한다. 
    오늘의 종북 신드롬은 치지도외(置之度外) 해도 괜찮을 정도의 
    미미한 포말현상이 아니라고 보기 때문이다.
     
     사법부를 포함하는 국가공권력은 종교인들의 탄원서 등, 그들의 의사표현 자체는 존중하되, 
    결정에 있어서는 그것에 영향을 받아선 안 된다. 사법적 판단은 어디까지나
     헌법과 그 하위 실정법에 의거해서만 해야 한다.
     
     국가시설물에 대한 폭력과 파괴를 계획한 게 사실이라면 
    이석기 일당은 앰내스티 인터내셔널이 규정한 '양심수'의 범주에도 들지 않는다. 
    종교지도자들은 이걸 알아야 한다.  
    그들의 탄원서가 나오기까지 주변에서 누가 어떻게 움직였는진 모르지만.   
     
     류근일 /뉴데일리 고문, 전 조선일보주필
    류근일의 탐미주의 클럽(cafe.daum.net/aestheticismclub)
     

  • [New Daily Photo]



  •  
  •  
  •  

  • 캡틴 박지성이 결혼했다. 

    [영원한 캡틴] 박지성은 전 SBS 아나운서 김민지와 27일 오후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비공개 웨딩마치를 울렸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두 사람을 맺어준 배성재 SBS 아나운서가 맡았다. 축가는 김민지와 SBS입사 동기인 김주우 아나운서가 맡았다. 

    박지성은 김민지 커플은 결혼식을 올린 뒤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박지성 결혼에 네티즌들은 "박지성 결혼 김민지와 포에버~", "드디어 장가가는군요", "박지성 결혼식에 누가 올까? 의리의리할 듯", "박지성 김민지 결혼 히딩크도 참석.. 각계각층 유명인사들 다 모이겠네", "박지성 결혼 행복하게 잘 사세요" 등의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 윤희성 기자 ndy@new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