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 의미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란리본달기캠페인'은 대학동아리 ALT(Active, Autonomous, Alter Life Togther)가 지난 20일 공식 블로그에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문구가 적힌 노란리본 이미지를 게재하면서 시작됐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 받은 후 SNS 또는 모바일 메신저의 프로필 사진을 노란리본 캠페인 이미지로 변경하면 된다. 

    노란리본 의미는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는 뜻이다. 이는 2차 세계대전 당시 기병대원인 남편을 기다린다는 징표로 부인이 집 앞 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았던 한 사연에서 유래됐다.

    미국에서는 전쟁에 참전한 가족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다린다는 의미로 무사귀환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노란리본 의미를 접한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의미대로 꼭 돌아오세요!", "노란리본달기캠페인 전 국민이 동참합시다", "노란리본 의미처럼 세월호 침몰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요", "노란리본달기캠페인 훈훈하네요", "노란리본 의미 세월호 침몰 기적을 믿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6일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로 4월 23일 오후 2시 기준 사망 150명, 실종 152명, 구조 174명이다. 

    [노란리본달기캠페인/노란리본 의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