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관련 '허위사실 유포'… 매우 심각하게 우려
  • 국방부는 '세월호' 사건 관련 인터넷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광범위하게 퍼지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요청할 것"이라며 강경 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20일 긴급 브리핑을 열고 "세월호 침몰 사건 이후 구조작전 진행과 관련해 전혀 근거없는 군 관련 허위사실이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방부는 '세월호가 잠수함에 충돌해 침몰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사고당시 해당지역 인근에서 작전이나 훈련은 없었고 수심이 얕아 잠수함이 활동할 수 없는 곳"이라고 말했다.

    '한미 연합 군사훈련으로 인해 세월호 항로가 변경되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해당수역은 훈련을 위해 항해금지 구역으로 선포하지 않았고 당시 인근해상에서 어떠한 연합해상훈련도 실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 상륙함 '본험 리처드함'이 약 100마일(160㎞) 떨어진 공해상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현재는 사고해역 인근에서 구조작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조목조목 반박했다.

    특히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 비준 통과를 위해 국민들의 관심을 전환하고자 세월호 침몰을 조작했다'는 의혹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월호 침몰상황과 방위비분담금 비준통과를 연계한 의혹 제기는 정부와 국회 그리고 국민을 모독하는 대단히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국방부는 ‘세월호’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는 것에 매우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근거없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경찰에 수사를 요청한다는 방침이다.아울러 세월호 구조작전 지원에 군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