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확인 결과, 실종자 휴대폰으로 발송된 기록 없어
  • ▲ 이재정 경기교육감 예비후보가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진도 여객선] 사고 게시글.ⓒ 트위터 화면 캡처
    ▲ 이재정 경기교육감 예비후보가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진도 여객선] 사고 게시글.ⓒ 트위터 화면 캡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진도 여객선 사고 관련 [생존자가 배 안에 있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진위여부도 확인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 물의를 빚고 있다.

    경찰이 2차 피해를 우려해 여객선 사고 관련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엄단하겠다고 밝혔음에도, 경기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가 실종자가족을 두 번 울리는 [허위사실]을 SNS에 올린 사실 자체가 비상식적이란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이재정 예비후보가 진도 여객선 생존자 관련 허위사실을 페이스북에 올린 것은 지난 18일이다.

    이재정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단원고 학부모로부터 온 메시지]라며 “생존자들이 배 안에 살아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러나 문제의 글은 사실과 다른 내용의 [유언비어]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재정 후보의 [유언비어] 트윗글 게시에 누리꾼들은 강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피해자가족대책위의 한 관계자는 “처음 피해자 가족들 사이에서 정체불명의 메시지가 떠돌 때 누군가의 장난임을 직감했다”며 “피해자가족들은 그 메시지를 거짓이라고 믿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 국민과 피해자가족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유포자를 경찰에서 반드시 잡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찰청은 “SNS 내용의 등장인물을 학교 측에 확인 한 결과 탑승명단에 없는 허구의 인물” 이라며 “실종자 명의 전화에서 카카오톡, 문자, 통화연결 등을 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