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선장이 2차 소환 조사를 받고 있다.

    세월호 이준석(60) 선장은 17일 전남 목포해양경찰서에 2차 소환 조사를 받으며 "승객과 피해자, 가족에게 면목이 없다"고 밝혔다.

    해경은 17일 세월호 선장을 이 씨를 참고인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재소환해 조사 중이다. 해경은 이씨에게 사고 당시 상황과 사고 원인, 긴급 대피 매뉴얼 이행 여부, 선원법 위반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이 선장은 이날 새벽 1차 소환조사를 마친 뒤 목포 시내의 한 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다시 소환됐다. 이 씨는 "승객을 구조하지 않고 먼저 탈출했느냐", "항로를 이탈하지 않았냐", "언제 이상을 감지했냐" 등의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고 침묵으로 일관했다.

    선장 소환 조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선장 소환 조사 진실을 꼭 밝혀주세요", "", "선장 소환 조사 결과 발표는 언제?", "선장에 강력한 법적 조치 가해야 한다", "선장 소환 조사 죗값 꼭 치러야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후부터 세월호 침몰 사고 합동조사가 시작됐다. 합동조사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국립해양조사원,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운항 과실과 선체 결함 여부, 화물을 제대로 실었는지 등 제기된 문제를 철저하게 조사할 계획이다.

    [선장 소환 조사,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