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 여객선 침몰 사건의 첫 사망자 세월호 승무원 박지영(22) 씨가 끝까지 다른 사람을 구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확인돼 뭉클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평소 선내 방송을 담당하고 있던 세월호 승무원 박지영 씨는 여객선 3층에 비치돼 있던 구명조끼가 다 떨어져 사람들이 당황할 때 4층에서 구명조끼를 구해 3층에 있던 학생들에게 건넸다.

    박지영 씨는 "언니는 구명조끼 안 입어요?"라고 묻는 여학생에게 "선원들은 맨마지막이다. 너희들 다 구하고 난 나중에 나갈게"라고 대답했다. 박 씨는 가슴까지 물이 차오르는 순간에도 승객 구조에 최선을 다했지만 정작 본인은 목숨을 잃고 말았다.

    평소 인사성이 밝고 배려심 많았던 박 씨는 2012년 충남의 한 대학에 입학한 뒤, 곧바로 휴학하고 사촌오빠의 소개로 세월호를 탔다. 특히, 홀어머니 여동생과 생활하며 생계를 도왔던 효녀로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지막까지 세월호 구조한 승무원 선장과 비교되네", "진도 여객선 침몰 사망자 너무 안타깝네요", "세월호 구조 사연 뭉클하다", "세월호 구조 진정한 살신성인 훈장감!",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끝까지 구조활동 비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진도 여객선 침몰 첫 사망자 박지영, 사진=채널A 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