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측이 뉴스특보 중 불거진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JTBC는 16일 "앞서 2시경 뉴스 특보에서 안산 단원고 학생과 전화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마지막에 단원고 학생의 사망 소식을 물어보는 부적절한 질문을 했습니다. 사고 학생과 시청자 여러분께 심리적 상처를 드린 것에 사과드립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JTBC는 뉴스 특보로 진도 여객선 세월호의 침몰 소식을 전하면서 구조된 안산 단원고등학교 여학생을 생방송으로 인터뷰했다.

    앵커는 여학생에게 "혹시 친구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고, 이 사실을 몰랐던 여학생은 앵커의 얘기를 듣고 울음을 터뜨려 물의를 빚었다. 

    방송 이후 JTBC 뉴스는 공식 트위터에 "여객선 침몰사고 속보 중 구조된 학생과의 인터뷰에서 적절치 못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인명사고 보도에서 더욱 신중해야함에도 그렇지 못했습니다. 인터뷰한 학생과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립니다"고 전했다.

    JTBC 공식 입장을 접한 네티즌들은 "JTBC 공식 입장 인터뷰 경솔했다", "진도 여객선 침몰 인터뷰 무리한 진행이었다", "JTBC 공식 입장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길 바란다", "진도 여객선 침몰.. 여학생에게 큰 상처를 줬다", "JTBC 공식 입장 병주고 약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공식 입장, 사진=JTBC 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