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마케팅•광고 축제로 떠올라
  • 지난 3월 12일 제 8회 두바이 링크스(Dubai Lynx Awards)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43명의 글로벌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흘 동안 두바이에서 18개국에서 제출한 15개 부문 2,279점의 출품작들을 심사했다. 총 503점이 예심이 올랐으며 그 중 207점이 본선에 올라 그랑프리 4개, 금상 41개, 은상 70개, 92개 동상이 수여됐다. UAE가 가장 많은 트로피를 차지했고, 레바논과 이집트가 그 뒤를 따랐다. 
     

    올해의 네트워크 상은 오길비&메이터(Ogilvy&Mather)가 차지했으며, 메막 오길비 두바이(Memac Ogilvy Dubai)가 올해의 대행사 상을 받았다. 올해의 독립대행사 상은 카이로의 카이로(Kairo),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 상은 스타컴 미디어베스트 그룹 두바이(Starcom MediaVest Group Dubai), 가장 많은 상을 받은 프로덕션 회사에게 주는 링크스 팜 어워드(Lynx Palm Award)는 두바이의 데자뷔(Dé Ja Vu)에게 돌아갔다.

    두바이 링크스는 3일간 중동 및 북 아프리카 지역 광고•커뮤니케이션 업계 사상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이는 기록을 남기면서 성황리에 마쳤다. 3월 13일부터 www.dubailynx.com에서 수상작을 볼 수 있다.

    두바이 링크스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을 주관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과 영국의 미디어 그룹 헤이마켓(Haymarket)에서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