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과 V.O.S의 보컬 트레이너로 유명한 YG엔터테인먼트의 최원석씨가 인터넷방송 ‘최원석의 보컬 트레이닝’(이하 보컬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보컬 트레이닝’은 인터넷 라이브방송국 씨박스(http://live.seebox.com/studio.sb)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되는 프로그램. 최원석 트레이너가 직접 보컬의 기본부터 고급기술까지 전 과정을 가르치며 전국의 가수지망생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1월 일반인 게스트와 함께 진행한 ‘보컬 트레이닝 시즌1’에 이어, 최근에는 김창환 프로듀서와 씨박스가 공동 개최한 K-SEE 오디션 수상자들과 함께 ‘보컬 트레이닝 시즌2’를 출범시켰다.

    ‘보컬 트레이닝’ 생방송 중에는 교재선정에서 기본 호흡법, 다양한 발성법까지 오프라인 음악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교습이 이루어진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방송 중에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질의하는 등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아울러 최원석의 동영상 홈페이지(http://my.seebox.com/vocal/)를 통해 정규 방송시간 외에도 지난 방송을 다시 보거나 방송 게스트들의 오디션 진행 모습, TTL zone에서 진행했던 공개방송을 즐길 수 있다.

    방송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디 ‘Vocalist’는 “가수를 꿈꾸지만 가정형편 때문에 실용음악학원을 다니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평가했으며 오디션을 준비하고 있다는 아이디 ‘꿈나라가수’는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최원석씨는 “그동안 가수가 되고 싶어 지방이나 외국에서까지 찾아오는 분이 많았다”면서 “미력하나마 좀 더 많은 분들이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고, 많은 분들의 질문에 더 성실하게 답해주고 싶었다”고 프로그램 기획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