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래 기사내용과 무관함
    ▲ 아래 기사내용과 무관함
    봄이 다가옴에 따라 쇄골라인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는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라는 게시물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물에 작성된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는 전신 근력 강화 운동을,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는 쇄골에 집중된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특정 부위 살을 빼겠다고 그 부위만 집중하여 운동을 하는 것은 큰 효과가 없다는 것이 해당 글의 설명이다.
    전신 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연소시키며, 어깨와 쇄골 부위에 조금 더 집중하는 것이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고.
    먼저 핸즈 업은 멋지고 예쁜 어깨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전신 유산소성 운동으로, 일단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허리와 가슴을 펴고 두 손을 포개어 머리 위로 올린다. 이후 오른쪽 다리를 우측으로 뻗으며 양팔을 원을 그리듯 내린다.
    이후 어깨와 팔 근육을 사용하여 양퍌을 다시 머리 위로 올리고, 동시에 뻗었던 다리도 한데 모아준다. 이어서 왼쪽 다리를 좌측으로 뻗으며 팔을 아래로 내리고, 다시 팔을 머리 위로 올리면서 뻗었던 다리를 한데 모은다. 
    이 외에도 해당 글에서 소개된 운동으로는 '웨이브 숄더업(근력운동)' '카우보이 싯업' 등이 있다.
    이 같은 운동 프로그램을 2주 동안 지속적으로 반복해준다면, 예쁜 쇄골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한편,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 하기 힘드네"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 열심히 따라해야지" "예쁜 쇄골라인 만들기, 살부터 빼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구하라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