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토커] 지성의 일상이 공개돼 화제다.

    지성은 KBS 2TV 수목드라마 <비밀>(유보라 최철호 극본, 이응복 백상훈 연출)에서 치명적 까칠남부터 아련한 집착남까지 기존 재벌 2세 캐릭터와 차별화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와 SNS를 중심으로 조토커를 비롯해 조스패치(조민혁+디스패치), 조포츠 서울(조민혁+스포츠 서울), 조르렁, 조집착, 조사생, 조악개(악성 개인팬) 등 수많은 별명은 물론 각종 패러디물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

    그 가운데 [조스패치 열일중](열심히 일하는 중)이란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이는 지성의 눈으로 황정음을 쫓고 있는 [조토커]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는 것.

    “집착만이 살길”이라는 [조스패치] 로고와 함께 유정(황정음)이 경찰서에 출두하거나 호텔에서 일하는 모습은 물론 일거리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도훈(배수빈)과 만나는 모습 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은 채 유정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있다.

    또한, 우철(강남길)이 죽기 전 도훈과 함께 하는 모습이 찍힌 것은 물론 더 나아가 “60대 남성 실종사건 원한관계에 의한 살인인가?”라는 기사까지 나오는 등 파파라치 뺨치는 [조토커] 일상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이처럼 네티즌들은 자신이 조민혁인양 [조스패치]로 분해 유정을 둘러싼 모든 사건 사고를 파헤치고 있는 가운데 [조토커] 지성을 향한 뜨거운 반응이 엿보인다. 민혁이 유정에게 관심을 가지듯 네티즌들 역시 민혁에게 한 시도 눈을 떼지 못하는 것.

    <비밀> 제작사는 “지성은 캐릭터 분석이 누구보다 뛰어난 배우”라며 “말투와 미세한 표정, 사소한 행동 하나까지 철저한 캐릭터 분석으로 지성 본인만의 조민혁 캐릭터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조토커 일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스패치 강유정 직찍 폴더 풀어라”, “조토커.. 눈빛이 다했자나”, “지성 귀엽긔. 찌질 훈남계의 거성이긔”, “내 허락없이 찍히지마”, “조토커는 사랑입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비밀>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인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독한 정통 멜로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드라마틱 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