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골적으로 핵공갈에 나선 북한...백령도 점령하고 핵 위협한다면 진퇴양난!
  • 2차 대전 이후
    최초의 핵(核)사용 위협


    박근혜 정부는,
    북한정권을 전범 및 反인류범죄 집단으로 규정,
    유엔 안보리에 고발해야


    趙甲濟    


  • 어제 발표된 북한군 최고사령부 대변인 성명(낭독자는 김영철 정찰총국장)엔 핵폭탄을 사용하겠다는 반(反)인류적 위협이 들어 있다.

    더우기 미제가 핵무기까지 휘두르며 덤벼들고 있는 이상, 우리 역시 다종화된 우리 식의 정밀 핵타격 수단으로 맞받아치게 될 것이다.
    누르면 발사하게 되여 있고 퍼부으면 불바다로 타번지게 되어있다.
    이 땅은 결코 발칸반도가 아니며 이라크나 리비아는 더욱 아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지난날과 달리 경량화되고 소형화된 핵탄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다.


    이 성명은, 2차 대전 때 미국이 일본에 原爆(원폭)을 투하한 이후 핵폭탄을 사용하겠다고 위협한 최초의 사례일 것이다.
    지난 2월12일의 제3차 핵실험 이후 북한정권은 핵폭탄의 경량화에 성공하였다고 하더니 드디어 '핵공갈'에 나섰다.
    핵무기를 전략적, 정치적으로 악용하기 시작하였다.
     
    '핵(核)미사일 實戰(실전)배치'가 이뤄지면, 북한정권은 더 노골적으로, 구체적으로 '핵공갈'에 나설 것이다.
    백령도를 기습 점령한 뒤 "한국군이 반격하면 핵공격을 하겠다"고 나올 때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 6일 오전 북한 평양 시내에 걸린 '핵강국으로'라고 적힌 현수막 앞을 평양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 연합뉴스
    ▲ 6일 오전 북한 평양 시내에 걸린 '핵강국으로'라고 적힌 현수막 앞을 평양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 연합뉴스

     

    박근혜(朴槿惠) 정부는 북한정권의 공개적인 '핵무기 사용 위협'을 전쟁범죄 행위, 또는 대학살 수준의 '反인류 범죄'로 규정, '세계의 경찰' 役(역)을 자임하는 유엔 안보리에 고발할 필요가 있다.
    미국도 "만약 북한군이 한국이나 한미군(韓美軍)에 대하여 핵무기를 사용한다면, 미국도 核무기로 응징할 것이다"는 선언을 해야 '核우산'을 믿게 될 것이다.
     
    아직도 북핵(北核)을 대화로 해결해야 한다는 잠꼬대를 하고 있는 識者(식자)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특히 "인도의 핵개발은 되는데 북한의 핵개발은 왜 안 되나"라는 취지의 이야기를 하였던(위키리크스 공개 電文) 노무현 세력, 북한이 핵개발을 하고 있다는 확증이 있는데도 김정일의 해외비자금 계좌로 4억5,000만 달러를 보내게 하였던 김대중 세력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대한민국이, 묵핵(北核)과 종북(從北)을 한꺼번에 정리하느냐, 아니면 이들의 挾攻(협공)에 당하느냐의 기로에 섰다.
    북한정권은 한국인들에게 "이렇게 해도 너희들이 핵무장하지 않고 버틸 수 있을까?"라고 약을 올리는 격이다.

    ,,,,,,,,,,,,,,,,,,,,,,,,,,,,,,,,,,,,,,,,,,,,,,,,,,,,,,,,


    오늘 합참의 김용현 작전부장은 “이번 키리졸브 및 독수리 연습은 북측에도 이미 통보된 한반도 방어를 위한 연례적인 한미 연합훈련”이라며 “그럼에도 북한이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정을 위협하는 도발을 감행한다면, 우리 군은 도발 原點(원점)과 도발 지원세력은 물론 그 지휘세력까지 강력하고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며, 이를 시행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갖추고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경고하였다.

    ,,,,,,,,,,,,,,,,,,,,,,,,,,,,,,,,,,,,,,,,,,,,,,,,,,,,,,,,,,,,,,,,,,,,


  •  

    자위적(自衛的) 핵무장론 반대는

    항일(抗日)독립운동 반대하는 격

    敵의 핵무장을 방치하면 대한민국은 국가적 독립성을 잃게 되고 국민들은 노예적 굴종을 강요당한다. 자위적 핵무장은 제2의 독립운동이다.


    趙甲濟


    戰犯집단인 북한정권이 1000基 가량의 핵미사일을 實戰배치, 한국인 5000만 명을 겨냥하는 시간이 임박한 사태, 더구나 한국이 핵미사일 방어체제가 전혀 구축되지 않아 敵前무장 해체 상황으로 몰린 것은 準戰時(준전시) 비상사태이다. 그럼에도 유일한 대응책인 '자위적 핵무장론'을 반대하는 이들이 많다. 국가의 존망과 국민의 생존이 걸린 문제를 강 건너 불 보듯이 하는 이들이다. 그런 이들일수록 실효성 있는 다른 대응책을 내어놓지 못한다.
      
       1. 한국은 交戰 상대방으로부터 核도발을 당하고 있으므로 핵무장을 할 수 있는 정당방위권이 있다. 더구나 핵무장 이외엔 다른 대응책도 방어망도 없다. 국가존망과 국민생존 차원의 결단은 전쟁처럼 超法的(자연법적)인 성격을 띤다.
      
       2. 도발자인 북한정권은 한국전쟁을 일으킨 戰犯집단이고, 反인류범죄 집단이며, 핵물질 해외 판매 전과자이고, 테러 집단이므로 정상적인 국가보다 핵위협이 더욱 심각하다. 이런 집단의 핵무장을 방치하면 한반도가 '핵무장軍 對 非核군대'로 되어 군사력 균형이 깨어지고 전쟁위험이 높아진다. 북한정권은, 방어체제가 없는 한국을 공격하고 싶은 욕망이 강해지기 때문이다.
      
       3. 韓美동맹과 韓美FTA 덕분에 미국은 핵개발을 이유로 한국에 경제 제재를 할 수 없다. 제재를 한다면 한미동맹과 한미FTA는 사라지고, 한국은 反美국가로 변할지 모른다. 이는 미국의 세계 전략에 치명적이다.
      
       4. 중국은 북한정권의 핵무장을 방치한 前科가 있어 한국에 제재를 가할 논리적 근거가 없다.
      
       5. 미국의 여론이 정당방위권을 행사한 한국 편을 들 것이다. 우리가, '북한이 핵무장을 포기하면 우리도 핵무장을 포기한다'고 하든지 '우리는 절대로 핵을 먼저 쓰지 않는다. 보복용으로만 쓴다'고 약속하면 미국 여론의 지지를 굳힐 수 있다. 미국 정부는 '한국의 핵무장'을 카드로 중국을 압박할 수 있다.
      
       6. 한국의 國力과 전략적 가치가 너무 커서 어느 나라도 제재를 가할 수 없다. 대한민국은 이제 英佛 수준의 나라가 되었다. 민주국가의 核은 독재국가의 핵보다 안전하다.
      
       7. 국민투표를 통하여 한국인들이 압도적으로 자위적 핵무장을 지지하면 한국의 對外 협상력이 커진다. 한국에 대한 제재는 한국인 전체에 대한 도발로 해석될 것이므로 함부로 할 수 없다.
      
       8. 인도의 先例가 있다. 인도는 1998년의 핵실험 이후 미국과 더욱 친밀해졌다. 미국은 핵무장한 인도의 對中 견제 역할을 높게 평가하여 인도에 대한 일시적 제재를 풀고(효과도 없었다), 핵보유를 인정하고, 인도가 NPT 가입국이 아닌데도 원자력 기술을 제공하는 협정을 맺었다. 중국도 핵무장 국가가 된 인도를 존중하고 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 다 같이 핵무장을 한 이후엔 양국간 '공포의 균형'으로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다. 그 전엔 세 차례 있었다.
      
       9. 한국의 핵무장은 국가의지와 국민의 지지가 있으면 가능한 일이다. 李承晩 대통령이 反共포로 석방 결단으로 韓美동맹 조약을 쟁취하였던, 목숨을 건 외교가 필요하다.
      
       10. '자위적 핵무장론'을 공론화하는 것만으로도 한국은 北核 문제의 주도권을 잡는다. 韓美연합사 해체 연기, 미사일 방어망 구축, 전술 핵무기 재배치, 국방비 증액 등을 이루는 데도 유효하다. 일본에서 핵무장론이 일어나면 중국을 압박하고, 東北亞에서 핵균형이 이뤄지므로 불리할 게 없다.
      
       11. 자위적 핵무장을 위하여 치러야 할 부담과 감당해야 할 위험도 당당하게 수용해야 한다. 손해를 본다고, 피를 흘릴지도 모른다고, 핵무장한 敵에 대한 저항을 포기하는 것은 스스로 노예의 삶을 선택하는 것이다.
         
       敵이 핵무장하였는데도, 정당방위 차원의 핵무장론조차 반대하는 사람들은 韓日합병 이후의 독립운동을 반대하는 이들과 닮았다. 敵의 핵무장을 방치하면 대한민국은 국가적 독립성을 잃게 되고 국민들은 노예적 굴종을 강요당한다. 자위적 핵무장은 제2의 독립운동이다.
      [ 2013-03-05, 12: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