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 대변인 기자회견서 "5일까지 처리, 간곡히 호소"
  •  

  • 청와대가 국회를 향해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를 거듭 호소했다. 사진은 1일 3.1절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 뉴데일리
    ▲ 청와대가 국회를 향해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를 거듭 호소했다. 사진은 1일 3.1절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 ⓒ 뉴데일리

    청와대가 국회를 향해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를 거듭 호소했다.

    김행 청와대 대변인은 3일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조직법 개편안을 임시국회 일정인 5일까지 처리해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개편안이) 통과 되지 않아 신설 부처 조직도 꾸리지 못하고 있다.
    새 정부 출범을 위해 꼭 도와달라는 소망이 있다.”

     

    김 대변인은 “방송통신정책을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나눠서 담당하는 것은 실정에 맞지 않는다. 미래부는 방송의 공정·중립성을 훼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새 정부조직도를 그린 유민봉 국정기획수석도 참석해 야권의 즉각적 처리를 재차 요구했다.

  • 청와대는 3일 기자회견에서 5일까지 정부조직법을 통과해 달라고 호소했다. ⓒ 청와대 제공
    ▲ 청와대는 3일 기자회견에서 5일까지 정부조직법을 통과해 달라고 호소했다. ⓒ 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이틀 전에도 정치권을 향해 정부조직법 개편안 처리를 촉구했다.

    청와대가 이틀 간격을 두고 기자회견을 자청, 정치권을 압박하는 데는 임시국회가 마무리 되면 언제 다시 본회의 일정을 잡을 지 알 수 없어 자칫 새 정부가 진용을 갖추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위기감 때문으로 해석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를 청와대로 초청, 정부조직법 처리를 꼭 성사키기겠다는 전략이다.

    그러나 전날까지 여야 간 실무협상에서 의견 차를 좁히지 못하자 민주당측은 대통령과의 회동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