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무현-김정일 평양 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자 우파 진영에서는 경고와 우려의 목소리가 고조되고 있다.

    반핵반김국민협의회(대표 박찬성)등 10여개의 우파 단체들은 1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평양회담에서 반국가적 합의가 도출돼선 안된다"며 정부를 압박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2일 평양회담을 앞두고 노무현 정권의 회담 의제가 국제 사회와 국민정서에 반할 경우 강력히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도 우파단체인 바른사회시민회의(공동대표 박효종)도 같은날 성명을 내고 "성급한 합의로 국민부담을 늘려서는 안된다"며 우려감을 감추지 않았다. 이들은 "노 대통령은 북핵문제는 전적으로 6자회담에만 일임하고 ‘평화체제’ 문제에만 중점을 둬서는 안된다"면서 "이번 6자회담 결과를 구실로 핵문제를 의례적인 수준에서 넘기기보다는 결과의 재확인과 의지천명에 대한 직접적인 확답을 듣고 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9월 30일 국가비상대책협의회(의장 김상철) 등 30여 우파진영 단체 회원 1000여명은 서울역 광장에서 자유대행진을 열고 ▲북핵폐기없는 평화체제 반대 ▲서해 NLL(북방한계선) 의제화 반대 등을 촉구하는 한편, ▲국군포로 납북자 귀환 ▲북한 인권상황 개선 등을 요구하며 청계광장까지 거리행진을 벌였다.

    한편,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당일인 2일에는 선진화국민회의(공동대표 박세일 이명현)등 8개 우파단체가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우려와 경고의 메세지를 정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은 2일 서울 경북궁역 근처에서 남북정상회담을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 후 정상회담 대표단이 지나가는 길목에서 성명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민족반역자와의 반헌법적 합의시 국민저항권 발동, 단죄할 것"


    3일에는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 청교도영성훈련원 등이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위한 개천절 국민대회'를 개최하고 정부를 압박한다. 이들은 미리 배포된 공동성명을 통해 1일 "노 대통령이 민족 반역자 김정일과 무슨 합의를 해오든 그것이 헌법과 진실의 원칙에 위반될 때는 국민저항권을 발동해 노 대통령의 퇴임 후 반드시 단죄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