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상남도서관 관계자는 지난 9일 LG상남도서관에서 남성 4인조 인기 보컬 그룹 '노을(강균성,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을 LG사이언스랜드의 대표 콘텐츠 '과학송'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LG사이언스랜드는 LG상남도서관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로 LG상남도서관이 직접 기획, 제작하는 '과학송'을 제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LG상남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과학송'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그룹 '노을'을 '과학송'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다"며 위촉 배경을 밝혔다.

    과학송 홍보대사로 위촉된 그룹 노을은 신규 과학송 제작에 참여하며, 과학송 UCC 공모전 홍보물 제작에 참여하는 등 과학송을 보다 널리 알리는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그룹 노을의 멤버 강균성은 "청소년들의 과학 학습을 위한 과학송 홍보대사가 되어 상당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과학송이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널리 불렸으면 좋겠다"며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과학포털사이트인 LG사이언스랜드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통합 서비스로 2003년 7월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약 38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약 38만여건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과학송'은 월 평균 33만회 이상 교사와 학생들에 의해 이용되고 있는 LG사이언스랜드의 대표적인 과학 콘텐츠다.

    한편, 노을이 홍보하게 된 과학송은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 내용을 플래시 동영상으로 보면서 노래로 익힐 수 있도록 만든 교육 자료다. 대표적인 과학송으로는 우리 몸 속 혈액과 혈관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혈액송', 밤하늘 별의 위치와 등급에 대해 배우는 '별송'등이 있으며, 현재 100여개의 다양한 과학송이 제공되고 있다.

    [사진 출처=LG상남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