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내에서도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도덕성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야당인 자유선진당에서도 검찰 수사를 독려하는 주장이 나왔다.

    공식적으로는 민주당이나 자유선진당이나 한 전 총리에 대한 수사가 선거를 앞둔 ‘표적수사’라는 지적이지만, 곳곳에서 소신발언이 감지되고 있는 것이다.

  • ▲ 조순형 자유선진당 의원 ⓒ 연합뉴스
    ▲ 조순형 자유선진당 의원 ⓒ 연합뉴스

    조순형 자유선진당 의원은 15일 국회에서 이귀남 법무장관이 출석한 가운데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 전 총리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지속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한 전 총리 불법 정치자금 의혹에 대해서 수사를 중단하라’. 또 ‘연기하라’는 요구가 있는데 이번에는 정말 확실히 (수사)해서, 증거와 법리에 따라 할 수 있다면 그냥 진행하시라”고 이 장관에 촉구했다.

    그는 “선거를 앞두고 있어 민감한 시기이지만 우리나라는 매년 선거가 있다”면서 “선거 생각하다가는 법 집행이 안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장관은 침묵으로 답을 대신했다.

    조 의원은 또 공무원노조의 친북활동에 대한 강력한 수사도 요구했다. 그는 “최근에 보니까 공무원노조가 설립신고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불법적인 폭동을 계속하고 있다”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북한 좌파운동이나 다른 정부체제 운동을 하는데 이런 건 정말 국기를 흔드는 일탈행위인데 왜 이런 걸 그냥 내버려 두고 있느냐”고 따지듯 물었다.

    이에 이 장관은 “경찰이 수사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으나 조 의원은 “그냥 경찰에 수사 맡기면 그걸로 되느냐”며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고, 이 장관도 “철저히 수사 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