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류덕환 형이 부러웠어요..."

    23일 오전 숙명여대아트센터에서 열린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제작발표회에서 백성현은 라이벌로 자기 자신을 꼽았다.

  • 배우 류덕환(좌)과 백성현(우) ⓒ 뉴데일리
    ▲ 배우 류덕환(좌)과 백성현(우) ⓒ 뉴데일리

    백성현은 "제 최고의 라이벌은 제 자신입니다"라며 "제가 게을러서 의지가 많이 필요해요"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눈에 보이는 '회피성 답변'. 객석과 배우들 사이에 썰렁한 분위기가 이어지자 이준익 감독은 '왕자병'이라며 그를 몰아세웠고 다시 곰곰히 답을 고르던 그는 조심스레 류덕환의 이름을 꺼냈다.

    그는 "아역때부터 같이 연기한 류덕환 형이 저랑 연기하는 느낌이 달라서 부러워요"라며 "형은 부드럽게 연기하는데 저는 그러질 못해서 그 부분을 배우고 싶어요"라고 속내를 드러냈다.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백성현은 나이로는 배우들 중 후배지만 연기 경력만큼은 누구보다 선배다. 다섯살 때 부터 연기를 시작했다는 그는 "그래도 진지하게 연기에 대해 고민한건 고등학교 때 부터라 선배님들한테 많이 배우면서 죽기살기로 연기했습니다"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영화팬들은 이번 영화를 통해 백성현이 이준기, 장근석에 이어 이준익 감독표 젊은 연기자들의 인기 반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에 관심을 쏟고 있다.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은 왜구의 침입과 지독한 파벌 싸움으로 국운이 기울어가던 16세기 조선을 배경으로 평등한 세상을 꿈꾸는 검객(황정민), 왕족 출신의 반란군(차승원), 세도가의 서자(백성현), 기생(한지혜)의 신분을 가진 네 인물이 역사의 한 가운데를 관통해 가는 대서사극으로 내달 29일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