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이 시작되면서 여성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인해 팔뚝살, 뱃살, 옆구리살 등 눈에 보이는 비만 부위를 빼야 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로 각양각색의 다이어트가 여성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단백질다이어트 유기농다이어트 검은콩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식이요법다이어트 허벌다이어트 같은 건강식품 다이트류(類), 허벅지다이어트 종아리다이어트 뱃살다이어트 팔뚝다이어트 복부비만다이어트 하체비만다이어트 등 부위별 다이어트류, 김지호다이어트 등 연예인다이어트 부류, 여기에 폭탄다이어트 임산부다이어트 수명감량다이어트 여성호르몬다이어트 등 수많은 다이어트가 홍수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쇼핑몰 여성건강식품 리스트에는 아침식사 대용 저지방음식, 카테킨, 단백질음식, 식이섬유, 살빠지는 크림, 단백질파우더(단백질쉐이크) 등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 간식, 알로에, 저칼로리식품, 체지방분해제, 다이어트건강제품 등이 인기 품목 리스트로 항상 올라 있다.

    포털의 주요 키워드에도 복부비만, 산후비만, 하체비만, 소아비만, 비만관리, 비만클리닉, 요요방지, 군살빼기, 허벅지살빼기, 체지방분해(체지방제거), 뱃살빼는법, 뱃살빼기, 살빼기식단, 뱃살빼기운동, 허벅지살빼기, 아래뱃살빼기, 윗뱃살빼기, 뱃살빼기방법,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식단 등이 상위에 랭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다이어트 열풍 속에 경희한방다이어트(http://www.event49.com)가 이색적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경희본(本) 유기농 해독다이어트를 내놨다.

    경희본유기농다이어트는 한방 사상의학(四象醫學, 사람 체질을 4가지로 분류)에 근거한 체질별 감량요법이 핵심.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빠르고 쉽게 체지방을 분해하는 원리다. 즉 간의 지방대사기능 및 해독기능을 향상시켜 뱃살이 자연스럽게 빠지도록 한다는 것. 또 하복부 냉증을 제거해 지방분해 대사를 향상시켜 뱃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 없이 감량토록 한다.

    회사측은 "경희한방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동시에 몸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한방요법으로 하복부 처짐 등 체형변화가 시작된 30~40대 여성에게 필요한 체중감량요법"이라며 "개인체질별 생체조율요법을 적용해 비만체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대사량을 높여 살 잘빠지는 체질로 개선시켜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특징적인 건 식사제한을 하지 않고, 특별한 운동도 병행하지 않는다는 것. 7일짜리 ‘단기 유기능 해독 프로그램’과 2주 동안 진행되는 ‘한방체지방분해 프로그램’이 함께 실시되고 있다.